티스토리 뷰

제주 한달살기를 만족스럽게 한 숙소 비용과 개인적으로 한달살이를 할 때 필요한 팁을 몇가지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묵었던 숙소는 잔디마당과 바베큐가 가능한 뒷마당이 있는 프라이빗한 독채로 방 2개와 화장실 2개 파우더룸1개 아주 넓은 거실겸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었답니다.

 

숙소 외관 사진
숙소 마당 사진

제가 묵은 곳은 제주애견동반숙소는 송당리에 위치해있는데요. 이 숙소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사진으로도 느껴지는 이 드넓은 마당이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펜스가 확실하게 둘러져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풀어놓을 수 있어서 좋았구요. 또한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확트인 개방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제주애견동반숙소> 시설 보기

 

 

 

숙소 입구 사진
거실 사진
거실 테이블 사진
주방 사진

넓찍한 거실과 주방 모두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제가 약 한달간 생활을 한 뒤 사진 촬영을 하였기 때문에 생활감이 조금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제주애견동반숙소 숙소 구하는 팁

숙소구하는 팁을 하나 드리자면, 한달이라는 기간이 생각보다 긴 기간이기 때문에 숙소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날도 있고, 숙소에만 머무르는 날도 꽤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소의 퀄리티를 포기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1. 독채가 있는 곳이 확실히 좋다.

이전에 독채가 아닌 그냥 단독 숙소가 여러채 모인 곳에서 여러 강아지들과 마당에서 함께 지내게 한 적이 있는데, 은근 신경쓸 부분이 많더라구요. 그런데 확실히 독채는 그런 염려를 할 부분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2. 청결도

항상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하는게 청결도이겠죠. 오래 머무는 곳인만큼 더 신경써서 골라야 한다고 생각했고, 감성과 멋도 포기할 수는 없지만 더욱 우선순위에 둔 것이 바로 청결도인데 이런 부분에서는 만족스러웠답니다.

 

3. 동물병원 위치 확인해두기

코앞에 있으면 확실히 좋긴 하겠지만, 여러 선택사항을 고려했을때 모두 충족하기는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차로 20분내외로 병원이 위치해 있었기에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습니다.

 

 

침실 사진

4. 복층은 x

개인적으로 슬개골탈구에 대한 염려와 걱정 때문에 복층 숙소는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펫스텝이 따로 구비되어 있어서 세심한 배려가 마음에 들었답니다. 아무래도 일반숙소에서 반려견을 받아주는 것 보다는 제주애견동반숙소이다 보니 확실한 이런 차이점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파우더룸 사진
화장실 사진

개인적으로 느낀 이 숙소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뚜벅이 여행자라면 불편한 곳에 위치해있다는 점인데요. 초반에 렌트카 문제로 인해 며칠동안 차없이 여행을 했는데 좀 불편했답니다. 버스 정류장도 가깝고 제주 동쪽으로는 거의 웬만해서는 가기 편하긴 하지만 제주라는 곳 자체가 버스 배차간격이 기본 30분이다 보니 성격 급한 저로서는 조~금 불편한 감이 있었지만, 이건 사람에 따라 조금 다를 거라 생각되네요.

 

 

거실 마당뷰가 보이는 사진
거실에서 책읽는 사진

제가 정말 애정했던 공간인 마당과 거실, 마당에 애기를 풀어놓고 책읽을때 아 제주도 오길 잘했다~ 하는 만족감이 들더라구요. 제가 묵은 제주애견동반숙소는 송당리에 위치한 맘앤도그 - 단비렌트하우스 입니다.

 

근처에 큰 마트나 편의시설은 크게 없지만 이 주변 동네에서는 가장 큰 마을이기도 하고, 편의점도 가까이 있고 큰 불편함 없이 잘 지냈답니다. 제주애견동반숙소 찾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제주애견동반숙소 후기 하나 둘 남겨보도록 할게요. 추가되는 후기가 있으면 아래에 링크 넣어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