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자로드로 유명한 서울역 인기 맛집 호수집. 이미 너무나도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핫플일텐데요. 그곳을 저도 다녀왔습니다!


이미 유명한 호수집은 저녁시간대에 방문하면 웨이팅이 필수입니다. 특히나 저는 평일 금요일 저녁에 6시30분쯤 방문했더니 약 40분 가량을 웨이팅하다가 들어갔네요.

다들 호수집을 닭꼬치 맛집으로 알고계시겠지만, 사실 호수집의 메인메뉴는 닭도리탕입니다. 닭꼬치만 주문은 불가하고 닭도리탕을 시키고나서 추가로 닭꼬치를 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닭꼬치는 인당 2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점심에 호수집을 방문하면 닭꼬치를 먹을 수 없으니 이점도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가격이 정말 저렴하고 괜찮습니다. 특히나 제가 감동받았던 부분은 바로 매화수가 4천원이라는 점인데요. 보통 소주보다 천원씩 비싸게 받는 곳이 많던데 여기는 너무 저렴했기에 오랜만에 매화수를 한잔 마셔주기로 합니다.

이런 메뉴에 솔직히 술을 빠트릴 수 없죠. 너무나도 힙한 감성에 맘에 들었던 핫플 호수집. 괜히 최자로드 맛집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저의 두번째 최자로드 맛집인데 여기도 첫번째 방문에 이어 너무 마음에 드는 곳이네요.

첫번째 최자로드 맛집은 여기였습니다. 여기도 정말 가격도 저렴하고 만족스러웠던 맛집인데, 혹시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2021.10.13 - [맛집 리뷰] - [월래순교자관] 최자로드 가산맛집, 메뉴 세개 시켜본 솔직후기 및 메뉴추천

 

[월래순교자관] 최자로드 가산맛집, 메뉴 세개 시켜본 솔직후기 및 메뉴추천

평소에 맛집 스크랩해두고 도장깨기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여기 역시 아주 오래전부터 나의 위시리스트에 찜꽁되어 있던곳이다. 최자로드 가산맛집이라해서 여기는 백프로 맛집일것이다라고

heyninireview.tistory.com

 

저희는 닭도리탕을 먼저 먹고 닭꼬치를 먹으려 했기 때문에 인당 두개로 제한되어 있는 닭꼬치를 일단 인당 하나씩만 시켰어요. 닭꼬치가 식으면 맛없을 것 같다는 판단에말이죠... 근데 이게 엄청난 실수였네요ㅠ

7시 40분쯤 닭꼬치를 추가주문하려고 하자 닭꼬치가 마감되었다는 슬픈소식. 저희처럼 멍청하게 아까운 닭꼬치 날리시지 마시고 꼭 바로 주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진짜 왜 최자로드 맛집인지 바로 이해가 갔던 닭꼬치! 사실 닭도리탕은 평범한 맛이었는데 반해 닭꼬치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닭꼬치만도 먹을 수 있다면 2차로 가기에 정말 안성맞춤인 맛집이 될 것 같은데 닭도리탕을 무조건 시켜야한다는 점은 꽤나 아쉽네요.

닭꼬치 추가 주문이 불가하다고 하여 아쉬운대로 추가한 라면사리. 추가안했으면 너무나도 아쉬울뻔 했네요. 너무나도 맛있었습니다.. 라면사리 추가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역시나 볶음밥으로 마무리! ㅎㅎ참기름맛이 가득 느껴지는 아주 맛있는 볶음밥이었습니다. 어쩌다보니 직원 아주머니와 친해져서 또 방문하겠다는 인사를 하며 나왔는데요.

아주 인기맛집인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맛집에 일가견 있는 친구 역시도 또 방문하자고 했던 서울역 최자로드 맛집 호수집. 조만간 또 한번 방문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