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블로거님의 도움으로 아테네에서 PCR을 35유로에 가능하다는 곳을 발견! 미리 전화를 하니 다행히 전화를 받는다 그리고 영어도 잘하신다. 여쭤보니 원래 45유로인데, 항공권(이티켓)을 보여주면 35유로에 가능하고. 안티젠 테스트가 아닌 PCR 검사가 맞다. 그리고 오전에 검사하면 당일 오후 9시에 결과가 나온다고 한다. 아테네 병원은 대부분 60유로여서 눈물을 머금고 결제를 해야하나 했는데 덕분에 살았다.

 

 

https://goo.gl/maps/dezEsX35R1wfPYHa8

 

hospital Athens · Ioánnou Drosopoúlou 24, Athina 112 57 그리스

★★★★☆ · 사립병원

www.google.co.kr

우선 위치는 여기고, 문을 열고 들어가니까 PCR 관련건은 무조건 밖에서 확인하라고 나가서 하라고 한다. 앞에 부스로 가서 귀국용 PCR 검사를 받겠다고 하니 여권, 전화번호, 이티켓, 등등을 알려달라고 하신다. 그리고 결제를 한다. 카드 가능. 우리는 오전 10시쯤 방문했고, 대기자가 별로 없어 10분도 안걸려서 바로 검사를 했다.

 

근데 우리 뒤로 갑자기 사람이 많아져서.. 결과 어떻게 받냐고 물어보니 대충대충 설명해주시고.. 간호사분들이 영어를 잘 못하고.. 발음이 너무 알아듣기가 어려웠다. 뭐 자꾸 RECEIPT 어쩌구 하긴하는데 아무튼 가면 되나 하면서 쭈뼛쭈뼛 거리고 있는데 갑자기 검사해주신 의사(?)분이 오셔서 무슨 종이를 건네준다. (본인 여권과 함께 PCR 관련 서류 종이)

 

종이를 받고 당일 오후 9시에 방문을 하던가, 다음날 오전에 방문을 하면 된다고 한다. 이 병원 주위가 조금 치안이 좋지 않은 동네라 나는 다음날 오전 10시쯤에 방문하였고, 어제 받은 종이를 건네니 바로 결과지를 전달해준다.  예이 음성~

 

아 그리고 토요일에 검사결과를 받으러 갔는데, 다행히 토요일까지는 운영을 하는듯 했다. 금요일 오전에 검사하고 우리는 토요일 오전에 결과 받으러감.

 

 

아테네 PCR 35유로에 저렴하게 가능한 병원 정말 추천드립니다. 물론 위치가 좀 외곽에 있지만, 가격이 거의 다른병원 반값이니까요. 영업시간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